The Wave

The Wave

선택된 사람만 들어갈 수 있는 미국의 The Wave

미국 유타 주와 아리조나 주의 경계에 위치한 1억 9천만년전에 형성된 지층이다.

1일 관광객이 총 20명으로 제한되어 있는 The Wave의 모습이다.

차로는 유타에서 내려 주 경계를 넘어 아리조나로 걸어가게된다(하단 지도 참조).  미국 내 최고의 트랙킹 코스지만 제한된 사람들만 들어갈수있는 보호구역이다.  The Wave는 주라기 시대때 형성되었으며 나바호 샌드스톤 지층에 해당한다. 시기적으로는 약 1억 9천만년 전에 형성된 것…

모래가 강한 압력으로 돌로 형성되었으나, 지각활동으로 휘어진 지층들이 풍화작용을 거쳐 지상에 나타나 지금의 아름다운 형태가 이루어진 것이다.

사암의 특징이 쉽게 부서지고, 풍화작용에 약하여 1일 최대 관광객은 20명으로 제한하고있다.  더구나 나이가 든사람이라면 하루 왕복이 어려울 정도의 거리 10Km…      20명의 제한된 인원중에서 10명은 사전예약제를 실시한다.  나머지 10명은 BLM(Bureau of Land Management 국토관리소와 유사) 입구쪽에서 매일 9시에 추첨으로 입장객을 결정한다. 대부분 유럽인…

10Km가 넘는 왕복 거리, 그것도 차로 들어갈수있는 데까지 통상 걸어야 하는데, 일반 승용차의 접근이 어렵기 때문…날씨가 좋아서 길이 정상이라면 시도해 볼만도 하다.  또 완전한 사막길도 약 3km나 되기 때문에 물과 음식을 단단히 준비하고 가야한다.

이곳의 지형의 미국의 여러 유명한 사막지형의 축소판인듯 많은 형상의 지형을 볼수있다.  인터넷 예약은 최소한 6개월 전부터, 연구 조사 목적의 단체는 별도의 신청행위가 필요하다.  만일 우회를 하여 몰래 들어갈려다가 발각되면 수백만원의 벌금을…

Photography by 하순집 장로

[Blog Post]. Retrieved from  https://blog.daum.net/havenosense/15953852